<뉴스파노라마>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을 수 있도록 10명의 선수가 백업...대한민국 축구의 희망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스포츠앵커 최동철 박사

 

 

○앵커: 박경수 기자

○출연 : 최동철 박사(스포츠 전문가)

 

[인터뷰 내용]

 

▶ 박경수(이하 박경수) : 네, 사회쟁점 현안과 주목받는 인물을 조명하는 이슈&피플, 오늘은 유엔의 ‘평창동계올림픽의 휴전결의안’의 의미, 또 월드컵 축구 평가전 얘기 듣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전문가죠. 최동철 박사 전화 연결 되었습니다. 최동철 박사님 안녕하세요!

 

▷ 최동철(이하 최동철) : 아이고 박경수 앵커 축하드리겠습니다.

 

▶ 박경수 : 네, 고맙습니다.

 

▷ 최동철 : 뭐 청취율 쭉쭉 올라가겠네, 이제(웃음)

 

▶ 박경수 : 오늘 새벽에 유엔 총회가 있었잖아요.

 

▷ 최동철 : 아, 그럼요.

 

▶ 박경수 : ‘평창동계올림픽 휴전결의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됐다고 하는데, 이게 어떤 의미가 있는 건가요?

 

▷ 최동철 : 이게 1993년부터 올림픽은 원래 세계 평화를 하는 지구촌 축제 아니겠습니까?

 

▶ 박경수 : 그렇죠.

 

▷ 최동철 : 그게 매년 1993년부터 올림픽이 열리는 나라의 조직위원장이 와서 항상 그 결의안을 소개하죠. 근데 오늘 아주 특이하게 제72차 유엔총회 아니겠습니까? 거기에 이번 조직위원장 결의안을 소개 하고 난 후에 김연아 홍보대사가 메시지를 4분간 영어로 잘했어요. 이게 특이한 겁니다. 그러니까는 평창동계올림픽이야말로 올림픽이 지향하는 말하자면 평화 아니겠습니까? 한반도가 분단되어 있잖아요. 그러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그 올림픽이 열리기 일주일 전, 그리고 끝나고 일주일 후까지 일체 적대행위를 중단하자 하는 결의안이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아주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고요. 만장일치로 채택이 됐죠.

 

▶ 박경수 : 네, 김연아 선수가 또 호소력 있게 얘기해서 좋았던 것 같고요. 박사님! 시간 관계상 시급한 축구 얘기를 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 최동철 : 축구 얘기해야 되겠죠. (웃음)

 

▶ 박경수 : 이제 1시간 남짓 지나면 울산에서 우리 축구대표팀이 세르비아와 A매치 평가전을 갖는데 세르비아도 강팀이죠?

 

▷ 최동철 : 아, 그럼요. 동유럽의 피파랭킹이 38위고 우리가 62위 아니겠습니까? 이런 점에서 차이가 많이 나죠. 이런 점에서 그 세르비아가 38위인데 지난 10일에 중국을 2대 0으로 잡고 올라왔어요. 우리는 콜롬비아를 2대 1로 이겼죠. 세르비아가 38위이고 우리가 62위 뭐 그렇게 랭킹은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세르비아는 동유럽이기 때문에 선수들이 키가 굉장히 커요. 지난 번 콜롬비아, 보통 남미 선수들은 개인기 위주인데 그 유럽 선수들은 상당히 체력 위주로 하는 거기 때문에 특히 손흥민 선수가 뛰는 것은 내년 3월 A매치 외에는 없습니다. 금년으로 다 끝나요. 다음 달에 동유럽은 그 해외에 뛰는 선수들은 뛰질 못 하거든요. 내년 6월 14일부터 러시아에서 월드컵 축구 본선이 열리지 않습니까?

 

▶ 박경수 : 그렇죠.

 

▷ 최동철 : 그래서 올해 2017년 A매치는 오늘로 끝이 나는 겁니다.

 

▶ 박경수 : 신태용 감독으로서는 오늘 경기가 참 중요할 것 같은데 경기전망 어떻게 보세요?

 

▷ 최동철 : 제가 보기에는 지난번 콜롬비아를 2대 1 로 잡으면서 일단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졌던 거고요. 그리고 제가 보기에는 그 손흥민, 신태용 감독도 전술 면에서 그 많은 변화를 가져 왔어요. 일단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을 수 있도록 열 명의 선수가 모두 백업을 하고 있고요. 역시 우리는 손흥민 선수가 우리나라 축구 희망 아니겠습니까?

 

▶ 박경수 : 그렇죠.

 

▷ 최동철 : 그런 점에서 그리고 선수들이 한 발짝 더 뛰는 것 이런 점에서 오늘도 제가 보기엔 세르비아를 한 두 골차 이상으로 잡지 않을까 전 그렇게 아주 얘기하고 싶습니다.

 

▶ 박경수 : 아, 박사님 예상이 늘 맞더라고요.

 

▷ 최동철 : 아, 그래요?

 

▶ 박경수 : 오늘 세르비아전도 우리가 좋은 경기를 펼칠 것 같고요.

 

▷ 최동철 : 네, 틀림없어요.

 

▶ 박경수 : 그리고 이탈리아 60년 만에 월드컵 본선 진출 실패 했는데

 

▷ 최동철 : 실패했어요.

 

▶ 박경수 : 네, 우리가 이걸 좀 타산지석으로 삼아서 좋은 경기를 펼쳐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박사님 시간 관계상 오늘 여기서 줄여야 되겠네요.

 

▷ 최동철 : 네.

 

▶ 박경수 : 죄송합니다.

 

▷ 최동철 : 아무튼 축하드리겠습니다. 박경수 우리 앵커.

 

▶ 박경수 : 고맙습니다. 오늘 스포츠 소식 고맙습니다.

 

▷ 최동철 : 네.

 

▶ 박경수 : 스포츠전문가죠. 최동철 박사였습니다.

 

 

 

#BBS 뉴스파노라마 ; 월요일∼금요일 (주5일) 18:00∼18:40(40분)

 

○ 인터넷, 앱 : bbsi.co.kr

○ 라디오 주파수 :

FM 101.9 MHZ (서울, 경기) FM 88.1 MHZ (인천)

FM 89.9 MHZ (부산) FM 94.5 MHZ (대구)

FM 89.7 MHZ (광주) FM 100.1 MHZ (춘천)

FM 96.7 MHZ (청주) FM 88.3 MHZ (울산)

FM 88.1 MHZ (진주) FM 105.5 MHZ (포항)

FM 89.5 MHZ (창원) FM 97.7 MHZ (안동)

FM 93.5 MHZ (속초) FM 97.1 MHZ (양양)

FM 104.3 MHz (강릉) FM 105.7 MHZ (광양)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