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이 첫 국장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설정스님은 오늘 총무국장에 선웅스님, 기획국장에 지상스님, 재무국장에 행관스님, 문화국장에 범종스님, 사회국장에 해공스님, 호법국장에 각승스님을 임명했습니다.

또 조사국장에 성본스님, 상임감찰에 성주스님, 호법과장에 선보스님, 직할교구사무처 사무국장에 진광스님,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에 용주스님, 수행사서에 덕원스님을 임명했습니다.

설정스님은 “종단 소임자로서 사명감과 자비심을 가지고 겸손하고 하심하며, 종도들에게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총무국장 선웅스님은 혜원스님을 은사로 1988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법주사 총지선원, 영축총림선원, 벽송사 벽송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포교원 포교국장, 호법부 조사국장 및 자운암, 용화사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기획국장 지상스님은 홍선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총무원 사회국장, 조사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능인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재무국장 행관스님은 도선스님을 은사로 1990년 수계(사미니계)하였으며,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세등선원, 화운사 능인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호법부 상임감찰 및 원법사, 해룡사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문화국장 범종스님은 근일스님을 은사로 1997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현등사 현등선원, 부석사 봉황선원, 고운사 고금당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문화사업단 사업국장,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하고, 현재 안동 광흥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사회국장 해공스님은 정념스님을 은사로 1996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상원사 청량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문수사, 관음사 주지를 역임했습니다.

호법국장 각승스님은 월탄스님을 은사로 1991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제5교구본사 법주사 교무국장을 맡고 있습니다.

조사국장 성본스님은 혜인스님을 은사로 1991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하양포교당 주지,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하고, 현재 군위 수태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상임감찰 성주스님은 종상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동국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호법과장 선보스님은 진철스님을 은사로 2005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하고, 현재 세종 황룡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직할교구사무처 사무국장 진광스님은 동명스님을 은사로 1993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서운암 무위선원, 해인총림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현재 장경사 주지를 맡고 있습니다.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 용주스님은 원행스님을 은사로 1996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해인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벽송사 벽송선원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총무원 문화국장을 역임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