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DGB금융그룹, 아이투자증권 인수 SPA 체결
김종렬 기자 | 승인 2017.11.08 23:38
   
▲ DGB금융그룹 대구은행 칠성동 제2본점 전경

DGB금융그룹이 내일(9일) 현대미포조선과 하이투자증권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합니다.

DGB금융그룹에 따르면 하이투자증권을 인수하게 되면 지방금융그룹 최초로 은행, 보험, 증권, 자산운용 등 균형된 사업라인과 안정된 수익기반을 갖추게 돼 총자산 75조 수준의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게 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총자산 5조원, 자기자본 7천억, 임직원 760여명이 재직하고 있는 중형 증권사로 점포 통폐합과 인력 재배치 등 조직 슬림화를 통해 체질 개선을 완료했습니다.

수도권과 동남권 중심의 영업네트워크와 고객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증권업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CP발행 등 IB분야에 시장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DGB금융그룹은 증권업 진출을 통해 IPO(기업공개), 회사채 발행, 인수주선 등 CIB(기업투자은행) 업무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특히 기존 그룹의 대구·경북의 중심의 고객기반과 하이투자증권의 수도권과 동남권 고객기반을 활용해 BWB(은행+증권) 형태의 복합점포 개설로 영업력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그룹 계열사를 통한 증권 연계상품 판매와 서비스 강화 등 시너지 확대로 기존의 강점인 IB부문뿐만 아니라 리테일, PI부문에도 경쟁력을 지닌 증권사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하이투자증권 인수로 비은행 강화를 통한 그룹의 수익원 다변화는 물론 고객의 생애주기에 걸쳐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직·간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종렬 기자  kjr21c@naver.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