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관리를 위해 새로운 퇴직연금시스템(RPS)을 도입했습니다.

퇴직연금시스템은 기업의 종업원에 대한 퇴직연금 관리와 개인의 퇴직금 등 노후자금 운영 과 자산을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대구은행은 2005년 퇴직연금제도 국내도입 당시부터 대구경북 지역 기업과 개인고객의 노후자금 준비를 돕기 위해 퇴직연금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새롭게 개편해 선보이는 신퇴직연금시스템은 최신 퇴직연금제도와 은퇴설계 솔루션을 이용해 퇴직자금 관리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대고객 서비스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스마트시대에 걸맞는 접근성 강화입니다.

기존 퇴직연금 계좌조회와 개인 IRP 계좌 신규업무만 처리 가능했던 과거 서비스와 달리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이 직접 노후자금 설계, 은퇴 자산관리, 연금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에 직접 접속해 쉽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고객 니즈에 맞춘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 서비스도 실행하는데, 고객들의 관심사인 퇴직연금 수익률을 매달 문자로 알릴 예정입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대구은행은 2016년 퇴직연금 누적 적립액도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년여 간 총력을 기울여 개발한 후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의 퇴직연금시스템이 지역민들에게 행복한 노후의 창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