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23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한국산업은행·중소기업은행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회장은 대우조선해양의 회생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의 한국산업은행과 중소기업은행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다수 의원들은 최근 혁신안을 발표한 산업은행을 상대로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대책을 집중 추궁하자 이 회장은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한 답변을 내놨습니다.

자유한국당 김한표 의원은 이 회장에게 “대우조선을 죽여야 한국 조선업이 살아난다는 지적이 있었다. 대우조선의 회생가능성을 어떻게 보느냐”고 질의하자 이 회장은 “그것은 근거 없는 속단”이라며 한마디로 잘라 말한 뒤 “해양플랜트의 상당부분이 해소돼 대우조선 나름의 경쟁력이 있다”며 회생 가능성을 부각시켰습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 지원결정과 한진해운 지원중단결정이 불투명하게 이루어져 책임규제가 불분명하다는 지적에 대해선 내부혁신을 통해 투명한 의사결정과정을 이루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의원들의 잇따른 낙하산 인사 문제 제기에 대해 “중요한 것은 전문성과 신뢰성” 이라며 내부개혁과 혁신 과정을 거쳐 해결할 것이고, 앞으로는 낙하산 사외이사 문제가 불거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