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교육부 국정감사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가 쟁점이었습니다.

특히 의견 수렴 과정에서 여론 조작이 있었다는 논란에 대해 여야 의원들의 격론이 이어졌습니다.

교육부에서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교육부 국정감사에서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놓고 여야 의원들이 맞섰습니다.

여당 의원들은 박근혜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던 당시, 여론 조작을 했다는 의혹을 파고들었습니다.

의견 접수 마지막 날, 찬성 의견서가 무더기로 제출됐다는 의혹입니다.

여당 의원들은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말입니다.

[인서트 -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것은 분명하게 범죄행위입니다. 이것이 이런 진실을 밝히는 것에 대해, 마치 찬반양비론을 제기해서 진실을 호도하거나 물타기가 돼서는 안된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고요"

야당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직속으로 설치한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회의 편향성을 문제 삼았습니다.

여론 조작 논란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 가운데 익명으로 접수돼거나, 이름과 주소가 불분명한 것이 많았다"면서, 여당 의원들의 문제 제기에 맞섰습니다.

여야 의원들의 격론에 대해 김상곤 부총리는 "진상조사위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이 어떻게 결정됐는지 파악하려는 것이지 개인을 질책하려고 운영하는 게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국감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참석이 늦어져 예정 시간보다 30분 쯤 늦게 시작됐고, 국감 초반 김 부총리의 눈문표절 의혹을 야당 측이 다시 문제삼았지만, 별다른 파행 없이 진행됐습니다.

교육부에서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