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막바지에 접어든 오늘 귀경길 정체 구간이 낮부터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정체는 오후 6시를 전후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민영 인턴기자가 보도합니다.

 

네.. 이시간 현재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는 서울 방향을 중심으로 정체 구간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는 상행선 기흥 부근에서 수원까지 3km 구간과 양재 부근에서 서울 반포 사이 6km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하행선도 정체가 시작돼 반포에서 서초까지 2km 구간에서 차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는 상행선 양지터널 부근이 오전 11시를 지나며 차량이 부쩍 늘어나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일직분기점과 소하분기점 사이 0.8km 구간과 소하분기점과 금천나들목 사이 3.0km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서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익산-장수 고속도로는 익산방향 곰티터널 동측과 곰티터널 서측 사이 2.3㎞ 구간에서 차량 정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현재 부산에서 출발할 경우 서울 요금소까지 5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 서울까지 광주에선 3시간 50분이 소요되고, 강릉에선 3시간 30분, 대전에선 1시간50분이 걸릴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반대로 하행선의 경우 서울에서 출발하면 부산까지 4시간 30분, 광주까지 3시간10분이 걸리고, 강릉까지는 2시간40분, 대전까지는 1시간30분이 걸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막바지 귀경차량과 나들이 차량으로 인해 오후 6시쯤 정체가 최고조에 달할 것"이라며 "정체는 밤 11시에서 12시 사이 완전 해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평소 주말 수준인 389만대 정도로, 서울로 들어오는 차량이 42만대,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이 38만대가 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BBS NEWS 김민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