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0일) 건군 이래 합참의장 이취임식에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강한 군대를 만들라는 국방개혁은 더 지체할 수 없는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싸워서 이기는 군대, 지휘관과 사병까지 애국심과 사기가 충만한 군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대가 국방개혁의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 핵과 미사일 대응전력과 자주국방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통령이 행사할 수 있는 책임과 권한을 다하겠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한 군의 충성과 헌신에는 국가가 끝까지 책임지는 제도와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어 "우리 군 장병 한 사람 한 사람은 모두 우리 국민 누군가의 귀한 아들 딸"이라며, 우리 군 장병들에게는 을지문덕과 강감찬,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흐르고 있다는 취지로 격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8일 자주포 사격 훈련 중 사고로 희생된 장병들과 유가족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나라를 위해 복무하다 훈련 중 순직하고 다친 장병들은 우리들의 진정한 영웅으로, 이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이 헛되지 않게 합당한 예우와 보상, 부상 장병들의 치료와 철저한 사고원인 규명 등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