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대구대 입학설명회 입학 상담 장면.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가 오는 12일 경산캠퍼스 본관 성산홀에서 대규모 수시모집 입학박람회를 엽니다.

‘다이나믹 대구대(Dynamic-DU) 입학상담관’이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대구경북 지역뿐만 아니라 타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진로진학교사를 초청해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행사는 입시상담관, 모의면접관, 입학설명회관, 재학생멘토관 등 크게 4개관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입시상담관에서는 1대1 집중 입학 상담과 세부 전형 안내,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이 이뤄지고, 모의면접관에서는 모의면접 체험, 면접 피드백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대구대 입학설명회가 열리고, 재학생 멘토 학생들이 학과별 대학생활, 교육과정 등을 설명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참가 신청은 대구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daegu.ac.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자(학교)에게는 중식과 간식, 셔틀버스가 우선적으로 제공됩니다.

대구대는 당일 대구 지역 방문자를 위해 대구지하철 1호선 안심역과 2호선 임당역에서 경산캠퍼스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또 오전 9시 구미 박정희체육관과 포항종합운동장, 경주 시외버스터미널 건너편 강변공영주차장, 울산대공원 동문 주차장 등에 각 지역 참가자들을 위한 버스도 마련합니다.

이정호 대구대 입학처장은 “이번 대규모 입학박람회는 수시모집을 코앞에 둔 시점에 대구대 입학과 대입 준비를 위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구대는 교육부가 발표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고교교육 내실화와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