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중 하나인 기장군 일광해수욕장에서 오는 7월28일(금)에서 30일(일)까지 제21회 기장갯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축제 첫날인 28일(금) 오후 6시부터 색소폰․오케스트라 연주, 기장군 홍보대사 박구윤, 박우철 등의 축하공연인 갯마을콘서트를 시작으로 1960년대 기장군 일광면 바닷가를 배경으로 촬영된 영화 「갯마을」을 극단가마골에서 각색한 <갯마을 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이고, 김수용 감독과 함께하는 「갯마을」 영화상영을 통해 기장의 옛 모습을 추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집니다.

둘째 날인 29일(토)에는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지역의 문화콘텐츠인 해녀를 주제로 한 <제2회 기장갯마을전국해녀가요제>가 열립니다.

기장갯마을전국해녀가요제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기장갯마을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해녀들이 직접 참가하여 무대를 꾸미는 가요제로서 전국 해녀들의 단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진시몬, 유지나, 소유찬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됩니다.

축제 마지막 날인 30일(일)에는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 줄 락페스티벌, DJ축하공연을 마련하였고 특히 제1회 기장세계아동청소년연극축제(2017.7.15.~8.6.) 초청극인 「심청이야기」를 일광해수욕장 이벤트무대에서 공연하여 일광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