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물난리를 격고 있는 주민들을 뒤로하고 외유성 해외 연수를 떠난 일부 충북도의원들에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센 가운데 이 중 한 명인 자유한국당 김학철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장이 국민들을 ‘설치류’에 비유하는 막말을 해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김학철 의원은 오늘(20일) 한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무슨 세월호부터도 그렇고. 국민들이 이상한, 제가 봤을 때는 뭐 ‘레밍’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있잖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만만한 게 지방의원이냐. 지방의원이 무소불위 특권을 가진 국회의원처럼 그런 집단도 아닌데”라고 덧붙였습니다.

레밍은 몸길이 3.5∼3.8㎝ 정도의 쥐과 설치류 동물로, 무리를 지어 살며 직진으로 이동해 호수나 바다에 줄줄이 빠져 죽는 일도 있는 동물로 유명합니다.

이 때문에 레밍은 ‘집단 자살’하는 부정적 의미의 동물로 비유되고 있습니다.

한편 김학철 의원과 함께 물난리 속 해외 연수를 떠난 네 명의 충북도의원 중 최병윤 박봉순 의원은 오늘(20일) 오후 늦게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나머지 박한범 ‧김학철 의원, 충북도청 소속 공무원 4명은 현재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행 항공권을 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