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한국항공우주산업 KAI

 

방산 비리에 연루된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의 임직원들이 조직적으로 증거인멸에 가담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검찰은 KAI에 대한 ‘늑장수사’ 지적에 꾸준히 수사해온 사항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국내 대표적인 항공 관련 방산업체 한국항공우주산업, KAI를 향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검찰은 KAI 본사에서 압수한 컴퓨터 하드디스크 안에 ‘데이터 삭제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데이터 복구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이른바 ‘이레이저’ 프로그램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지난 2015년 감사원의 수사의뢰 이후 내사를 받아오던 KAI가 직원들에게 프로그램을 배포했다는 첩보도 검찰에 입수됐습니다.
 
검찰은 조직적인 증거인멸 시도에 무게를 두면서, 복구 작업을 통해 KAI가 실제로 프로그램을 썼는지 또 어떤 자료를 없애려 했는지 파악할 계획입니다.

현재 KAI는 다목적 헬기 ‘수리온’ 등을 군에 납품하면서 개발비를 부풀리는 등 수백억 원 대의 부당 이득을 챙긴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하성용 KAI 대표는 특정 협력업체에 일감을 주는 대가로 리베이트를 받는 등 횡령과 비자금 조성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정치권 등 일각에선 박근혜 정부 때 불거진 KAI 수사가 제때 본격화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일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이에 대해 “수사를 계속 진행해 온 내용”이라고 적극 반박하고, 2015년 감사원으로부터 수사의뢰를 받았지만, 자료가 부족해 자체적인 첩보 수집을 실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방위사업 위축을 우려하는 시선에 대해선 “비리경영인은 기업과 지역 경제를 파탄에 떨어뜨린다“면서 비리가 있으면 정상화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BBS 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