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연구협력 업무협약...공동연구·정보공유·사업개발 등 추진

APEC기후센터 정홍상 원장(사진 오른쪽)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창길 원장이 ‘농림업의 기후변화 대응 관련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PEC기후센터(원장 정홍상)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창길·KREI)이 농림업 기후변화 대응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27일 전남 나주에 있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본관에서 ‘농림업의 기후변화 대응 관련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올해 하반기 동남아시아 라오스에 지역맞춤형 기후스마트 농업기법 도입과 관련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등 농림업 부문에서 이상기후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구·사업을 수행할 때 협력합니다.

이상기후과 기후변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국내·외 사업정보도 공유하며, 공동사업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양 기관은 국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며, 연구인력 간의 교류협력도 추진합니다.

APEC기후센터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후예측과 기후정보 활용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기관입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촌사회에 대한 종합적 조사·연구를 수행함으로써 농업·농촌·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기관입니다.

각자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농림업 분야에서의 기후변화 대응사업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