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김진희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한방피부미용학과 김진희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의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가 수여하는 '2017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김 교수는 천연물 대사체학을 기초로 멜라닌생합성 저해제, 항노화, 항염증, 항암·골다공증 등 기능성 천연물신소재 개발과 세포대사 연구를 수행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신소재 유효물질들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규명해 국제학술지(SCI) 46편, 학진 등재 저널 25편, 국내외 특허 출원·등록 39건(국외특허 5건), 기술이전 2건 등의 성과를 냈습니다.

그는 화장품소재 연구 분야에도 매진해 안정적이고 부작용 없는 새로운 천연물 유래 생리활성 소재의 효능과 기전을 규명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김진희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에 2013년부터 4년 연속 등재와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한국생약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한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발간기관으로 과학, 공학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 평생공로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평생공로상 수상자들은 전문가 데이터베이스(MBO, Marquis Biographies Online)의 독점 액세스 혜택을 받게 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