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숭의초등학교 정문

 

‘학교폭력 무마’ 의혹이 제기된 서울 숭의초등학교가 해당 사건을 일부 부적정하게 처리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교육청 보고도 늦고 피해자 보호조치도 없었다는 건데, 감사에 착수한 서울시교육청은 학교폭력의 축소와 은폐가 사실로 확인될 경우 엄중 조치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학교폭력에 가담한 재벌가 자녀를 징계에서 제외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서울 숭의초등학교에 대한 감사가 실시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틀간 실시된 특별장학 결과를 발표하고 해당 학교에 대한 전격적인 감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의 말입니다.

<인서트1/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과정과 절차가 문제가 있는지 들여다봤더니, 저희들이 월요일, 화요일 나가서 잽싸게 봤더니 문제가 있더라는 거죠. 그래서 감사를 통해 해결해야할 것 같다고 감사 의뢰를 했어요.”

특별장학 결과, 숭의초등학교는 지난 4월 20일 폭력사건을 인지하고도 3주가 지나서야 교육지원청에 보고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피해 학생에게 학생상담센터를 소개해줬을 뿐 적절한 보호조치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사태의 기폭제가 됐던 재벌가 자녀의 ‘징계 누락’ 의혹에 대해서는 학교가 제시한 자료만으로 사실 규명이 어려웠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향후 감사를 실시한 결과 학교폭력의 축소와 은폐가 사실로 확인될 경우 엄중 조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4월에 열린 숭의초등학교 수련회에서 학생 4명이 피해 학생을 이불로 덮고 구타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 학생은 이로 인해 강한 충격으로 근육세포가 파괴되는 횡문근융해증과 외상 후 스트레스 진단을 받았습니다.

특히 가해학생 중에는 재벌가 자녀와 연예인의 아들이 포함돼 있었는데, 학교 측은 해당 사건을 ‘학교 폭력’이 아니라고 판단하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논란이 됐습니다.

BBS 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