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자사고·외고를 폐지할 때 정부 동의를 받지 않아도 되도록 관련 법 개정을 촉구했습니다.

또 재벌과 연예인 자녀의 ‘폭력사태 무마’ 의혹이 제기된 숭의초등학교는 내일부터 감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박준상 기자입니다.

 

서울시교육청이 차별화된 고교체제 개편을 위한 법 개정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새 정부의 교육정책에 관한 92가지 제안을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교육감이 꼽은 핵심 정책 제안은 시·도 교육청이 외고와 자립형사립고의 허가·취소 권한을 갖는 것입니다.

현행 초·중등교육법에는 자사고로 지정하거나 취소할 때 교육부 장관의 사전 동의가 필요하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삭제해 달라고 서울시교육청은 정부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조 교육감은 자사고와 외고에 대해 "사회적 위화감을 심화시키는 분리교육에 가깝다"면서 오는 28일 경문고, 세화여고, 서울외고 등 5개 학교에 대한 재지정 평가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능을 절대평가로 전환하고, 정부가 갖고 있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교육 권한도 시·도 교육청에 넘겨 자율권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시교육청은 ‘학교폭력 무마’ 사태에 연루된 서울 숭의초등학교에 대한 감사를 실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 교육감은 “숭의초 현장조사가 오늘 마무리된다”면서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다며 감사가 불가피한 상황임을 전했습니다.

앞서 숭의 초등학교에서는 지난 4월 수련회를 떠난 학생 4명이 같은 반 학생을 구타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가해 학생에 포함된 대기업 총수 손자와 연예인의 아들은 제대로 된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의혹이 일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해당 학교에 대한 특별장학을 실시한 서울시교육청은 “문제가 드러나면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BBS 뉴스 박준상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