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BBS PLAZA] 청렴바람개비가 대한민국의 돌풍으로한전, 제3회 빛가람 청렴문화제 개최...공공기관 광주전남 지자체 등 18개 기관 참여
양봉모 기자 | 승인 2017.06.20 11:11

한국전력은 19일부터 23일까지 빛가람혁신도시 일원에서 공공기관·지자체·시민단체 등 18개 기관과 합동으로 ‘제3회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개최합니다.

빛가람 청렴문화제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이전한 공공기관, 지자체로 구성된 ‘청렴실천 네트워크’ 주관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청렴의지를 지역에 전파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청렴문화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청렴클러스터 활동의 모범사례로 인정하고 있는 전국 혁신도시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청렴문화제는 19일 오전 10시 한전 한빛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청렴의식을 고양하기 위한 연극, 영화, 특강,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개막식에는 성영훈 국민권익위원장과 광주전남 지자체장,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한 혁신도시 공공기관장, 시민단체 대표, 직원 등 천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어린이 합창단과 경찰홍보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 개막식은 영상을 통해 청렴문화제의 기원과 공공기관장, 감사의 청렴메시지 시청에 이어 청렴문화 콘텐츠 공모전 시상 후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빛가람 청렴실천 네트워크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조환익 사장은 환영사에서 “청렴하지 않으면 기관이 존재할 이유와 사업의 추진 명분을 잃게 된다”며 “청렴은 지키면 좋은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하는 덕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양봉모 기자  yangbbs@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봉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