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농업 6차산업 육성 포럼 발족...경북 6차산업 싱크탱크 역할
김종렬 기자 | 승인 2017.06.19 16:56
   
▲ 경북도는 19일 오후 안동 부용B&F에서 ‘경북농업6차산업육성 포럼’발족식을 가졌다.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포럼위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오늘(19일) 농업 6차산업 현장인 안동 부용농산에서 ‘경북농업6차산업 육성 포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포럼은 경북도의 6차산업 육성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됩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발족식에서 1기 포럼위원 23명 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습니다.

제1기 위원장에는 손재근 사단법인 경북세계농업포럼 이사장이 선출됐습니다.

김 도지사는 “6차산업 육성도 청년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춰 심도 깊은 다양한 정책이 발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생동감있는 지원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경북도는 6차산업화 기반구축과 촉진, 조기확산 등 3대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또 청년리더 양성과 청년창업 활성화, 인증경영체 인센티브 강화와 판매플랫폼 구축, 자금지원 강화 등 10대 핵심과제를 추진합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6차산업육성이 청년실업문제 해결에 얼마나 중요하고 기여도가 높은 지를 잘 알 수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제시된 소중한 의견과 방안들을 잘 집대성해 향후 농업 6차산업 육성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종렬 기자  kjr21c@naver.com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