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BS PLAZA
시설안전공단, 공공기관 경영평가 'A' 등급...무려 4단계 상승
권은이 기자 | 승인 2017.06.16 17:21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이 2016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

시설안전공단은 지난 2014년과 2015년 연속으로 최하위 E등급을 받았지만, 이번에 A등급으로 무려 4단계나 상승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6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결과를 보면 119개 기관 가운데 A등급을 받은 기관은 18개 기관이었습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는 기획재정부가 민간 전문가들로 평가단을 구성해 공공기관의 경영실적, 정부정책 이행도, 재무 건전성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매년 실시되는 평가의 결과는 최고 S(탁월)부터 최하 E(매우 미흡)까지 여섯 등급으로 발표되는데, 공단은 지난 2014년과 2015년 노사관리 실적 부진 등을 지적받으며 2년 연속 E등급을 받았습니다.

2016년 1월에 취임한 강영종 이사장은 공단 경영 전반에 대한 혁신에 돌입해, 공단 운영을 고유 임무활동과 평가 대응을 통합 연계하는 체계로 전환했으며, 성과관리 체계 강화와 평가지표 개선, 외부 컨설팅,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강영종 이사장은 “경영평가 A등급은 모든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노력해서 얻은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경영 평가를 통해 얻은 자신감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공단을 시설물 안전과 성능관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국시설안전공단 강영종 이사장

권은이 기자  bbskwon@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은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