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출범 이후 부동산 시장이 다시 과열양상을 빚고 있습니다.

김동연 신임 경제부총리는 부동산 투기를 좌시하지 않겠다는 원칙을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권은이 기잡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진정 국면을 보이던 서울 아파트 값이 다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첫 행보는 부동산 시장 안정화였습니다.

김동연 부총리는 취임 후 처음으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서울과 세종 등 일부 지역에서 부동산 시장이 과열현상을 보이는 것을 주시하고 있다"며 "부동산 투기를 좌시하지 않겠다"는 원칙을 천명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 안정화와 관련해 세가지 원칙을 제시했는데 " 이상 과열현상이 발생한 지역에 대해 맞춤형으로 선별적으로 대응하고 투기수요는 실수요자 피해가 없도록 거래를 지원하는 한편 시장불안이 지속되면 추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지침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99개조, 230여명에 달하는 관계기관 합동 현장점검반을 구성해 오늘부터 대대적인 투기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단속에서는 관할 세무서 인력도 대거 투입돼 부동산 거래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점검을 벌입니다.

또 아파트 값이 치솟고 있는 서울과 세종,부산 전 지역에 대한 불법행위 모니터링이 대폭 강화되고 위장전입에 대한 집중 단속도 실시됩니다.

정부는 최근 1년 간 주택 다수 청약과 당첨자의 전출입 내역을 분석해 위장전입이 의심되는 사례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의뢰할 방침입니다.

BBS뉴스 권은이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