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와 공동으로 ‘제9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엽니다.

금융권 최초의 전국 환경일기 공모전으로 전국의 초·중·고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대구은행 전 영업점에 배부된 NIE에너지일기장에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한 후 오는 9월 22일까지 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로 접수하면 됩니다.

접수된 작품들은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대구시교육감상) 1명, 금상(DGB금융그룹 회장상, 한국표준협회장상) 2명 등 총 60여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합니다.

또 이번 대회부터 최다 응모 학교와 최다 수상 학교 2곳을 선정해 단체상(대구시교육감상)도 수여합니다.

NIE 에너지 일기 수상작은 대구은행 본점 로비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박인규 DGB금융그릅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이웃에 환경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www.dgbfg.co.kr)와 DGB대구은행 사이버그린지점(green.dgb.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