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화) 청와대 박선숙 대변인 브리핑

▲오늘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함. 과천청사와 영상으로 진행됨.

▲북한 핵문제와 관련해 임 수석이 미국-일본 방문결과를 설명할 것임. 김 대통령은 핵문제와 관련해 북한의 탈퇴선언 등 최근 움직임이 한반도 평화와 안전에 대한 국내외적인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심각하게 상황이 진행될 수 있는 점에 대해 언급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외교적 평화적 해결에 전력하고 있다. 한미일 공조와 중-러-EU 등 주변국 협력을 통해서 반드시 이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것임. 또 북한 핵문제의 조속한 해결 이뤄지도록 관련부처는 물론 정부차원에서 총력 지시 당선자측과 긴밀히 협의해 갈 것을 당부할 것임.

▲임성준 외교안보수석이 별도 보고할 것임. 수석 자격이 아니라,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해 미국-일본을 방문한 자격으로 국무회의에서 브리핑을 할 것임.

▲북한 핵문제와 아울러 반미정서에 대한 국제사회 우려 등 해외투자자들이 불안감을 가질 수 있는 요소에 대해 이러한 해외투자자 우려를 불식해 경제불안 요인화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하도록 지시할 것임

▲동절기 안전대책 점검과 사고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할 것임.

<문답>
▲아태재단?
확인해 보니, 16일 이사회가 열린다. 이사회에서 결정할 문제이고, 재단 이사회와 연세대가 있어서 양자간 협의해서 결정할 일이다. 여기서 뭐라고 말하기 어렵다. 보도된 것처럼 다 된 얘기는 아닌 것 같다. 당사자간 협의를 진행해야 할 일이다. 협의가 진행중인 것 같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