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오어사 인근에 신축되는 숙박업소와 관련해 부지 용도변경 및 인허가 특혜 의혹 수사에 착수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은 지난 21일 포항시 남구청에 수사관들을 보내 오어사 인근 신축 대형모텔 용도변경과 관련 부동산 개발사업 인허가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압수했습니다.

특히 이 사업에 전직 시의원과 현직 도의원 등이 연루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됩니다.

이번에 수사 대상이 된 모텔 신축 사업은 건축주가 착공 허가를 받은 지 3주 만에 부지를 매각하면서 다양한 특혜 의혹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자연녹지지역으로 해당 부지에 건물 신축이 불가능했으나 개발업자 A씨가 부지 구매 후 용도가 변경됐습니다.

A씨가 포항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위원 출신인 전직 시의원 B씨와 함께 현직 도의원 C씨에게 5억 원을 빌려 부지를 매입하고 모텔 착공 허가 후 곧바로 이 땅을 매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금품이 오간 정황과 담당 공무원들에게 압력을 행사했는지 여부도 집중 수사할 예정입니다.

한편 오어사 인근 모텔 반대를 주장하는 포항시 오천읍지역발전협의회는 29일 숙박업소 공사현장 앞에서 무인모텔 건립 반대와 특혜의혹 수사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