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진제대종사, 종정추대법회에서 '화쟁'으로 '국민통합' 설파
홍진호 기자 | 승인 2017.03.27 17:39

조계종 제14대 종정 진제대종사가 우리 사회 갈등과 대립을 화쟁정신으로 치유해 국민 마음을 하나로 묶는 국민통합을 이루자고 당부했습니다.

진제대종사는 오늘 오후 서울 조계사에서 봉행된 14대 종정 추대법회에서 화쟁정신을 강조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대승보살도를 실천하자고 설했습니다.

종정법어에 앞서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봉행사를, 중앙중회의장 원행스님은 행장소개를 했으며, 원로회의 의장 밀운대종사는 추대사를 낭독했습니다.

대통령 권한대행의 축하메시지는 송수근 문체부 제1차관이 대독했으며, 스리랑카에서 온 보다가마 찬디마 스님과 이기흥 중앙신도회장이 각각 헌사를 했습니다.

추대법회는 명종타종을 시작으로 밀운대종사의 불자봉정와 자승스님의 법장봉정에 이어 예경삼배와 청법게, 입정, 법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조계종에서는 밀운대종사 등 원로의원 스님들과 교육원장 현응스님과 포교원장 지홍스님 등 중앙종무기관 주요 소임자 스님, 전국교구본사 주지스님 등이 참석했습니다.

교계와 종교계에서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부회장인 천태종 총무원장 춘광스님과 진각종 통리원장 회성정사, 종단협 사무총장 월도스님, 김희중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김영주 한국 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등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정관계에서는 송수근 문화체육관광부 제1 차관과, 불자국회의원 모임 '정각회' 회장인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불자회 회장인 오영훈 의원,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 등이 동참했습니다.

또 대한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조계종 중앙신도회 이기흥 회장과 선상신 BBS 사장 등 불교계 단체와 언론사 대표 등도 법회현장을 찾았습니다.

홍진호 기자  jino413@dreamwiz.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