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호 조달청장은 오늘 공주시 소재 ‘소방방재 교육연구단지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하고, 현장 안전점검 및 품질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정양호 청장은 이 자리에서 “해빙기에는 지반이 녹으면서 경사지가 붕괴되거나, 가설비계 등 가설구조물이 침하하여 자칫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어 “국가의 안전을 책임질 시설물인만큼 부실시공이 없도록 세심한 품질관리는 물론이고, 철저한 안전관리와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신경을 써 달라.” 고 당부했습니다.

‘소방방재 교육연구단지 건립공사’의 수요기관은 국민안전처로 현재 조달청에서 맞춤형서비스*로 시설공사 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사업부지 528,712㎡, 39개동 연면적 68,075㎡, 총공사비 약 2,100억 원의 대규모 공사로 2018년 12월 준공 예정입니다.

조달청 맞춤형서비스는 시설분야 전문 인력이 없거나 시설공사 수행 경험이 없어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건설사업 추진과정(기획, 설계관리, 심의대행, 공사관리, 사후관리 등) 전체 또는 일부를 대행하는 조달청의 전문 건설사업관리 서비스를 말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