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바른정당이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선 체제에 돌입합니다.

대권주자들의 종교행보는 오늘도 이어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은 기독교 단체를 찾았고,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을 예방했습니다.

박원순·김부겸·이재명 등 세 주자는 야당이 집권할 경우 공동정부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바른 정당이 잠시 뒤 잠실 올림픽 공원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엽니다.

창당대회에서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공식 선출하고, 정강·정책과 당헌 등을 채택합니다.

정병국 당 대표는 수락연설을 통해 적통 보수임을 선언하며 보수세력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계획입니다.

바른정당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새누리당 탈당도 잇따를 전망입니다.

어제 박순자 의원이 탈당하고 바른정당에 입당한 데 이어 홍철호 의원도 내일 탈당해 입당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BBS 아침저널에 출연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어제 새누리당 초선의원과 회동을 가진 데 대해 "이런 식으로 정치를 시작하는 게 유감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종교계 지지를 얻기 위한 대선주자들의 움직임은 분주해졌습니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은 한국 기독교교회 협의회 등 기독교 단체 3곳을 찾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반 전 총장은 SNS 등에서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사실처럼 퍼뜨리는 행위가 우리 사회의 병폐라고 지적했습니다.

바른 정당의 대권 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을 예방했습니다.

자승 스님은 유 의원에게 "출발 전 지지율은 크게 신경쓰지말고 출마선언 이후에 이심전심으로 국민들과 통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에 앞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 김부겸 의원은 오늘 아침 회동을 갖고 공동정부를 추진하기 위한 야3당 원탁회의의 조속한 개최를 제안했습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