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주의 사상가 12인의 위대한 생각

권혁철, 김이석, 박종찬, 이춘근, 주용식, 하상욱 공저/월간조선 출판팀

이 책은 자유주의자 12명의 핵심사상을 알기 쉽게 소개한, 일반대중을 위한 입문서다. 여기에는 프리드리히 폰 하이에크, 칼 포퍼, 발터 오이켄 등이 포함돼 있다.

또 노벨상을 수상한 경제학자 3명의 경제학자, 즉 하이에크와 프리드면, 뷰캐넌이 소개돼 있고, 장관을 지낸 정치인 4명, 즉 대처, 레이건, 에르하르트, 피네라도 소개돼 있다.

여기에 소개된 인물들의 공통점은 사회주의 모순을 정확히 지적하고 그 몰락을 예견하는 한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다원주의자만이 인간의 자유와 평등, 평화, 행복을 보장해 줄 수 있다는 점을 설파하고 있다.

이 책은 전경련이 주최하는 제15회 시장경제출판문화대상 대상도서로 선정됐다.


2. 당신만을 위한 위대한 밥상

송차갑/열매출판사

이 책은 30알곡 삼쌀 개발자로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송차갑 원장의 <쌀 빼려면 밥을 먹어라>에 이은 두번째 책이다.

저자는 LG홈쇼핑의 식품부문 판매실적이 총 1만톤으로 7년간 장기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송차갑 30알곡 삼쌀>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저자는 한국인은 밥을 먹어야 건강하다는 지극히 평범하면서도 당연한 사실을 여러가지 사례와 경험을 예로 들면서, 누누이 강조하고 있다.

특히 매끼 밥으로 몸이 좋아지고, 마음이 행복해지는 국내 최초의 밥 건강법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의 반열에 오른 책으로 볼 수 있다.


3.사랑

오스카 와일드 외 지음/임경아 옮김/루비박스

이 책은 사랑에 대한 낭만시와 소설, 그리고 고대의 지혜와 현대의 지성을 포괄하고 있다. 또 결혼생활을 지혜를 알려주는가 하면, 실연한 이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준다.

사랑에 대해서는 누구나 할 말이 많을 것이지만, 가슴 속에 깊이 새겨둘 만한 말은 그리 많지 않다. 여기 우리가 살며 사랑하며 돌이켜 보고 음미할만한 진지하며 핵심을 꿰뚫는 사랑의 문구가 이 책에 포도송이처럼 달려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