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각 낙성식 5일 봉행...혜성 스님 "누구에게나 열린 사찰로 거듭날 것"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부산 기장군 연화리 연화산 자락에 위치한 해광사가 삼성각 낙성식을 봉행했습니다. 

부처님의 땅에 자리한 해광사는 부처님의 땅에서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사찰을 천명했습니다.

부산 BBS 박세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부산 기장군 연화리, 연화산 자락에 위치한 해광사.

사찰 경내는 탁 트인 바다를 품고 있어 더 유명합니다.

지난 1992년 해광사 주지에 부임한 혜성스님은 이듬해부터 사찰 중건 불사를 이끌어, 오늘(5일) 드디어 3차 중건 불사인 삼성각 낙성식을 가졌습니다. 

[인서트/수불 스님/안국선원 선원장] 

"툭 트인 바다 같이 넓은 마음으로, 하늘의 불보살님께서도 거룩한 상량식을 함께 축하해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이 어려운 불사를 원만히 회향하시느라 애쓰신 주지 혜성 스님을 비롯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신도님들의 노고에 커다란 박수를 보내드리며..." 

이날 행사에는 많은 스님과 내빈, 신도들이 모여 부처님의 땅인 이 곳 해광사 삼성각 낙성식을 축하했습니다. 

[인서트/심산 스님/조계종부산연합회 회장] 

"부산에 묻혀있는 보석인데, 오늘 여러분들이 함께해서 이 낙성을 축하하고 앞으로를 위해서 같이 마음을 모으는 것은 우리가 해야 할 하나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해광사가 삼성각과 더불어서 부산의 또 하나의 명물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해광사 주지 혜성 스님은 3차 불사 동안 힘들었던 일이 많았지만, 그때마다 은사 스님의 말을 떠올리며 마음을 다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인서트/혜성 스님/해광사 주지] 

"은사 스님께서 저를 불러서 '혜성아 불사라고 하는 것은 너를 위하는 마음으로 불사를 하면 결코 완성하지 못할 것이다.' '불사는 말 그대로 부처님과 이 사찰에 오는 불자들을 위하는 일념으로 불사를 시작하라'고 말씀 하시더라고요." 

연꽃 모양의 산자락 아래 아름다운 바다를 품고 있는 해광사는 앞으로 누구나 와서 쉬어갈 수 있는 사찰을 천명했습니다. 

[인서트/혜성 스님/해광사 주지]

"삼성각 낙성을 통해서 해광사는 저희들이 지향하는 마음이 쉬어가는 도량을 만들기 위해서 더욱 더 매진하고, 그리고 해광사만을 위한 해광사가 아니라 지역민들과 늘 함께 동체대비의 자비행을 실천하는 그런 도량으로 거듭나려고 최선을 다할 겁니다." 

누구에게나 열린 사찰이 될 것을 다짐한 해광사가 부산 기장의 포교를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