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경기도에서 열린 '2015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 모습.

'2016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가 27일 오후 1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는 70만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이 그동안의 활동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화합을 다짐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국민을 하나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해 전국의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1만여명이 참석해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 극복, 아동학대 예방, 가족윤리 회복을 위한 바르게 살기회원들의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하는 결의와 함께 이를 실천하기 위한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또한, 그동안 바르게살기운동 활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우수 회원들에 대한 정부포상도 실시돼 훈장 7명, 포장 7명, 대통령표창 20명, 국무총리표창 20명,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246명 등 총 300여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될 예정입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진실‧질서‧화합’을 3대 이념으로 나라사랑 및 법질서 확립, 안전문화 정착 사업, 다문화가족 지원, 취약계층 지원, 지역간 교류사업, 재난재해 현장을 비롯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회원 확대노력을 통해 전국 회원 100만명 시대를 앞당긴다는 목표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