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을 미리 받아봤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경악하며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비선 실세로 알려진 최순실 씨가 대통령의 연설문 등 극비 문서들을 미리 받았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정치권이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야권은 물론 새누리당도 경악을 금치 못하며 일제히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이른바 '최순실 의혹 파문'과 관련해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아주 단호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진석 원내대표와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이번 의혹에 대해 사실인지 여부를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비박계 중진인 김용태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의 검찰로써는 국민 불신을 해소할 수 없고 국회는 최순실 의혹을 밝히는 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며 즉각 특검 실시를 촉구했습니다.

하태경 의원도 청와대 핵심부가 최순실과 연결돼 있다는 물증 자료가 나온 이상 단순히 검찰 수사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면서 특검 요구에 가세했습니다.

야당의 비판 수위는 높아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상식적으로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사건들이 연이어 터지고 있다”면서 “박 대통령이 왜 최씨에게 연설문을 보냈고 수정안을 읽었는지 직접 밝히고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도 이번 사건을 "중대한 국정 농단이자 국기 문란"으로 규정하며  “국민은 분노하고 역사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사건 경위에 대해 파악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습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