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하동서 여름 수련대회 개최...적운스님 "선무도로 지역민에 건강·행복 전할 것"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선무도 대금강문이 경남 하동군 용화사에 분원을 마련하고, 서부경남과 동부호남 지역 포교에 나섭니다.

지난 16일과 17일에는 하동 용화사와 송림공원에서 여름 수련대회와 시연회를 펼치며, 하동분원 개원을 알리는데 힘을 보탰습니다.

박영록기자가 보도합니다.

 

 

경남 하동군 용화사 전경

전국 100여명의 선무도 고수들이 하동에 모였습니다.

선무도 하동분원인 용화사에서 여름 수련대회를 갖기 위해섭니다.

지난 17일에는 하동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송림공원에서 수련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선무도 송림공원내 잔디에서의 수련모습
선무도 섬진강변에서의 수련모습

1, 2단 유단자들은 송림공원내 잔디에서, 그리고 3단 이상 유단자들은 섬진강변에서 자연과 한데 어우러졌습니다.

선무도 대금강문 문주 겸 경주 골굴사 주지 적운스님

[인서트/적운스님/선무도 대금강문 문주·경주 골굴사 주지]
온 천지가 다 부처님의 세계이기 때문에, 여러분들 마음 속에 있는 부처와 이 허공계의 부처가 하나로 조화를 이룰수 있는 멋진 수련이, 오늘 이 자리에서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허익구 교수(선무도 5단)
선무도 여름 수련대회 참가 외국인 유단자

선무도는 ‘위빠사나’(vipasannā)라고 불리는 수행법으로, 본래는 불교금강영관(佛敎金剛靈觀)이라 하여 부처님 당시부터 전수되어 온 수행법입니다.

이날 선무도 대금강문은 수련모습 공개에 이어, 시연회도 펼쳤습니다.

명상과 요가를 중심으로 한 선호흡과 선기공, 화려한 무술 동작이 포함된 선무술까지 선무도의 진면목을 압축해 선보이며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하동 용화사에서의 차담 모습

앞서, 16일 용화사에서는 입재식과 적운스님의 특별법문, 좌선·명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무도 대금강문은 매년 여름 수련대회를 열고 있으며, 올해는 하동분원의 개원을 알리고 힘을 보탠다는 의미에서 용화사에서 대회를 열었습니다.

[인서트/적운스님/선무도 대금강문 문주·경주 골굴사 주지]
선무도 대금강문은 진주, 하동, 광양, 순천, 구례, 이 지역에 사는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 힐링, 명상. 메트테이션을 지도하게 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더 질좋은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저희 용화사는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하동 용화사 전경

앞으로, 하동 용화사가 이번 수련대회를 계기로, 서부경남과 동부호남 지역의 선무도 중심도량으로서, 어떻게 포교를 활성화할 지 기대됩니다.

BBS뉴스 박영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