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불교총연합회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서 신년하례법회 봉행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인천불교총연합회가 신년하례법회를 통해 희망찬 새해를 기원했습니다.

국태민안을 염원하며, 사회통합과 불법홍포의 의지도 다졌습니다.

홍진호 기자입니다.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지역 불교계가 세알삼배로 병신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인서트] 세알삼배 中에서

인천불교총연합회는 오늘 오후 미추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불기 2560년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하고, 국태민안과 남북평화통일을 기원했습니다.

인천불교총연합회 회장 종연스님은 본래 세상은 한 송이 꽃이라며, 진보와 보수, 너와 내가 둘이 아니라 본래 하나임을 깨닫고 실천해 나가는데 인천불교계가 앞장서자고 밝혔습니다.

[종연스님/ 인천불교총연합회: 세계 일화의 그날까지 우리 인천불교 총연합회 회장 이하 집행부 스님들은 수행 정진하겠습니다.]

인천불교총연합회 신년하례법회에는 회장 종연스님을 비롯해 선일, 종호, 계성스님 등이 참석해 미추홀연등축제의 중요무형문화재 등재를 발원했습니다.

신년하례의식에 앞서서는 법회가 열린 미추홀 종합사회복지관에 백미 20kg 100포도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행사에는 또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노경수 인천시의회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윤관석 국회의원 등 지역 정관계 인사들과 4.13총선 예비후보들도 대거 동참해 인천발전을 다짐했습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많은 분들께서 같이 함께 참여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고 한 덕분으로 우리 인천시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가면서 새로운 희망을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세계와 대한민국이 만나는 우리나라의 관문 인천, 이 지역의 스님과 정관계 인사들은 전통불교의식으로 새해를 맞이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습니다.

BBS 뉴스 홍진호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