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 대행을 맡은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오늘 "국무위원들은 주요 국정과제와 경제활성화 등 당면 업무 추진은 물론 현안이슈 대응과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든 공직자는 흐트러짐이 없는 근무태세를 유지해서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가 공식적인 국무총리 대행으로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것은 오늘이 처음입니다.

최 부총리는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사의를 표명한 지난 21일에도 회의를 주재했지만, 당시에는 이 전 총리가 총리직을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총리 대행 신분이라기 보다는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총리의 역할을 대신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이어 "4월 임시국회 회기가 일주일 밖에 남아 있지 않다"며 "각 부처는 4월 국회에서 경제활성화와 일지라 창출, 민생 관련 법안이 반드시 통과되도록 입법 노력을 강화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회기 내에 공무원연금 개혁이 반드시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또 박근혜 대통령의 중남미 순방과 관련해 "경제와 외교적으로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외교부 등 관계 부처는 이번 정상외교의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 실질적인 결실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이어 "중남미 국가들과 실질적인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미래의 성장 기반을 더욱 굳건히 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관우 기자 / jw33990@naver.com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