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국이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해온
한일 역사공동연구기구가 5일 출범해 공식 활동에 들어갑니다.

한일 역사공동연구위원회는
양측의 전문가 10명씩으로 구성되며
고대사와 중세사,근.현대사 등 분야별 분과위를 설치해
양국의 역사 인식의 차이를 조율하게 됩니다.

또 양국 정부의 관계부처 국장급 3명과
민간 인사가 함께 참여하는 지원위원회가
함께 구성됩니다.

양국 정부는 이와함께 각자의 제도상 허용되는 범위안에서
공동 연구의 목적에 최대한 부합하는 방향으로
연구성과를 활용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측이 요구한 연구 결과의 교과서 반영문제가
일본측의 반대로 수용되지 못했고 기구 명칭에
교과서가 명시되지 않아 이 기구가 교과서 왜곡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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