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불기 2566년 임인년 하안거가 제방 선원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조계종 종정 예하 중봉 성파대종사는 영축총림 통도사 하안거 입재법회에서 대중의 부단한 정진을 당부했습니다.

울산 BBS 박상규 기자입니다.

영축총림 통도사는 15일 '불기 2566년 임인년 하안거 결제법요식'을 봉행했다. BBS. 
영축총림 통도사는 15일 '불기 2566년 임인년 하안거 결제법요식'을 봉행했다. BBS. 
 

< 리포터 >

여름 한철을 맞아 통도사 사부대중도 용맹정진에 돌입했습니다. 

조계종 종정 중봉 성파대종사는 '자리이타'의 수행정신을 강조하며 치열한 정진으로 투철한 깨달음을 얻길 당부했습니다.  

[중봉 성파대종사/조계종 종정 예하]

["우리 선방에서 결제하는 대중은 전국민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정진을 잘 하셔서 말 그대로 '상구보리 하화중생'. 사회의 국태민안을 할 수 있는 그런 밑거름이 돼야 됩니다."]

영축총림 통도사는 오늘(15일) 경내 설법전에서 사부대중 5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불기 2566년 임인년 하안거 결제법요식'을 봉행했습니다. 

이번 하안거 결제대중은 통도사 보광선원과 내원사 동국제일선원, 통도사 보살선원 등 모두 326명입니다. 

이들 대중은 앞으로 석달간 외부의 출입을 일체 금하고, 치열한 용맹정진에 나서게 됩니다. 

통도사는 이들 대중의 정진을 위해 외호에 나섭니다. 

[현문스님/영축총림 통도사 주지]

["각자 건강을 잘 챙기셔서 석달동안 결제동안 다 무탈하게 정진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더욱더 통도사 소임자들은 스님들 수행에 한치의 어긋남도 없이 외호를 다 할것이라고 약속드립니다."]

통도사는 오는 29일과 다음달 13일, 29일, 그리고 7월 13일과 28일 모두 5차례에 걸쳐 하안거 포살법회를 봉행할 예정입니다. 

영축총림 통도사에서 BBS뉴스 박상규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