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e-스포츠센터는 최근 경북글로벌게임센터와 게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학교 e-스포츠센터는 최근 경북글로벌게임센터와 게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경일대 제공

경일대학교 e-스포츠센터는 최근 경북글로벌게임센터와 지역사회와 게임 발전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의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게임콘텐츠산업 기술과 인적 네트워크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경일대 e-스포츠센터는 컴퓨터사이언스학부 게임전공,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영상콘텐츠학과, 스포츠학부 등이 연계해 e-스포츠를 시작점으로 게임과 게임 콘텐츠를 선도할 융합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학교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경북 지역 게임산업의 성장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게임인력양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게임콘텐츠 사업화 지원, 게임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기현 경일대 컴퓨터사이언스학부 교수는 경일대 e-스포츠센터에서는 컴퓨터사이언스학부 게임전공 학생을 중심으로 4차산업시대에 게임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면서 지역 게임 관련 기관과 게임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