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배상준 수석연구원 / ㈜참길 박술목 연구소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1년 3월 수상자로 배상준 LS전선㈜ 수석연구원과 박술목 ㈜참길 연구소장을 선정했습니다.  

대기업 수상자 배상준 LS전선㈜ 수석연구원 (사진제공 과기부)
대기업 수상자 배상준 LS전선㈜ 수석연구원 (사진제공 과기부)

 대기업 수상자인 배상준 LS전선㈜ 수석연구원은 광역‧고속철도용 강체전차선로 개발을 통해 철도용 부품 국산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배상준 수석연구원은 “이번 개발성과는 철도기술연구원, 국가철도공단 등과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이를 활용하여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우리나라 철도산업의 우수성이 세계에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중소기업 수상자인 박술목 ㈜참길 연구소장은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액상 참숯, 기능성 단열페인트 등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건축내장재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습니다. 

중소기업 수상자 박술목 ㈜참길 연구소장
중소기업 수상자 박술목 ㈜참길 연구소장

박술목 연구소장은 “30여 년 동안 건축인테리어 사업에 종사하면서 좋은 환경과 편리한 삶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과제이자 목표이며, 앞으로도 ‘정직이 최고의 상술이다’라는 철학으로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