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시대 현대인들의 마음 치유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명상 수행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집니다.

동국대는 오는 1010일 오후 2시 서울캠퍼스 팔정도에서 1회 서울국제명상페스티벌-2020 명상, 서울ON’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제명상페스티벌의 1부 명상 토크 콘서트는 코로나 시대의 우리들을 주제로 로쉬 조안 할리팩스우파야 젠 센터 선원장과 이동환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 박완임·이정화 동국대 일산병원 간호사 등의 강연으로 꾸며집니다.

명상 토크 콘서트에는 앨런 윌리스 미국 콜로라도 크레스톤 명상연구센터 이사, 김현수 서울시 COVID19 심리지원단장, 손은주 건국중 교사,동국대 교수 서광 스님, 조덕상 원불교 교무, 윤종모 성공회 주교도 명상의 역할과 효능에 대해 강연할 예정입니다.

2부 명상 음악 콘서트에서는 김나래 해금 연주자와 담소네공방,김정민 동국대 교수 등이 국악 연주와 명상 노래, 힐링 음악을 선보입니다.

동국대는 이와함께 오프라인 행사에 앞서 유튜브 채널 ‘2020 명상 서울 ON’을 통해 명상 강의와 다양한 명상 체험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명상 강의에서는 안국선원 선원장 수불스님이 코로나 시대, 마음을 하나로 집중하는 화두명상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하고 동국대 교수 서광스님은 코로나 시대, 무기력한 몸을 깨우는 영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또한 크리스토퍼 거머 하버드 의대 임상심리전문가의 연민 명상’, 세첸코리아 대표 용수 스님의 평정심 명상’, 예술명상연구소 대표 재마 스님의 행복 명상등의 강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동국대 교수 혜주 스님의 걷기 명상’, 김현주 국제싱잉볼치유협회장의 소리명상’, 이정은 음악명상연구소장의 음악명상등 다양항 명상법들도 유튜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후원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동국대 기획부총장 종호스님이 추진위원장을 맡아 행사 기획과 진행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문의 -mind.dongguk.edu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