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63회 광복일이자 제60회 건국일입니다. 8.15. 하면 그동안 광복일로 주로 기념되어 

왔지만 건국일로서 더욱 의미있게 새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이명박 대통령은 건국 60주년을 맞이하여 뜻깊은 경축사를 내어놓았습니다. 우리의 건국사 60년은 성공의 역사, 발전의 역사라고 평가하고, 앞으로 국가브랜드가치를 높이고 환경오염을 줄이는 녹생성장에 추진하며 고도성장 과정에서 소홀히 한 기본에 충실하고 신뢰사회, 법치주의를 구현하여 위대한 대한민국 위대한 통일시대를 열 것이라고 선언하였습니다.



 



나라가 분열되고 법치주의가 훼손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희미한 시대에  국민에게 새로운 각오와 비젼의 제시로 적절하였다고 평가됩니다.


건국60년은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우리 대한민국이 질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재도약하기 위한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봅니다.



 



우리는 건국 이후 경제적인 부와 세속적인 성공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장지상주의에 지나치게 몰입하고, 참 사람을 양성하거나 품격있는 사회를 형성하는데 소홀히 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이 사회는 도덕성, 인격, 훌륭한 시민의식이나 지도자의 사회적 책임과 같은 정신적 가치가 저평가되어 이기적이고 경쟁지상주의, 편협하고 탐욕이 가득한 사람이 넘쳐납니다.




도덕적 환경은 물질적 환경 못지않게 우리 사회의 질적 수준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며, 행복사회를 구현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