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회와 도전의 나라 거대 중국을 경영하라
지은이 /남상욱 외교통상부 대사,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겸임교수
출판사 /도서출판 일빛

저자는 외교관이다. 중국대사관 총영사와 광저우 총영사로 8년간 근무했다. 중국 전문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중국 외교 경험을 토대로 쓴 대중국 접근지침서다. 중국에 관한 모든 분야의 지식과 안목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교관 특성이 담겨져 있다. 즉 미래지향적 정보를 추구하는 외교관의 직업적 특질이 이 책에 담겨져 있다.

□ 엄마 아빠를 행복하게 만드는 아이들
지음 /김상복
출판사 /21세기 북스

저자는 중학교 도덕 선생님이다. 다양한 형태의 칭찬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그 수업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더 중요한 점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가장 큰 상처가 되는 가정문제를 아이들 시선에서 바라보며 아이들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칭찬의 힘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저자 자신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낸 탓에 사랑이 무엇인지 관심이 무엇인지 모르고 지냈단다. 그런데 우연한 기회에 칭찬과 조우하면서 인생이 완전히 달라졌다. 아내와 함께 쓰던 칭찬 일기를 교실로 가져와 아이들에게 수행평가로 내주었고 이 작은 씨앗이 커다란 폭풍이 되어 나타났다. 칭찬의 힘으로 교육현장을 바꿔가는 일선 학교 선생님의 진솔한 말들이 담겨져 있다.

□ 아름다운 절 아름다운 스님
지은이 /이연정
출판사 /민족사

『월간 해인』지 호계삼소에 연재되었던 스님들의 인터뷰를 모은 책이다. 책 부제가 [21세기 33인의 스님 이야기]다. 우리 곁에 게시는 스님 서른세 분을 만나고 그 분들에게서 느낄 수 있는 평범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법명만 봐도 읽고 싶어지는 책이다. 지종(백양사) 원응(벽송사, 서암) 지광(능인선원) 진옥(석천사) 영담(석왕사) 혜능(율사) 진월(한국 종교연합선도기구) 철운(법주사) 등이다.

고려대 국문과 나온 저자 이연정은 월간법회, 불광, 대중불교, 해인 등 불교잡지에서 기자로 활동한 바 있고 지금은 뉴질랜드 공부중이다.

□ 우연의 일치 신의 비밀인가 인간의 확률인가
지은이 /마틴 플리머, 브라이언 킹
옮김 /김희주
출판사 /도서출판 수희재

우연의 일치 그 본질에 대한 흥미진진한 탐색이다. 다양한 각도에서 우연의 일치를 들여다 보았다. 타이타닉호에 얽힌 이야기나 피라미드의 저주 이야기, 링컨과 케네디의 삶과 죽음에 얽힌 이야기 등도 잘 알려진 것도 있지만 라디오 음악 프로그램 중간 코너 멘트에 쓸만한 작고 기이한 이야기도 있다.

저자 마틴 플리머는 저널리스트이며 방송인이고 공동 저자 브라이언 킹 역시 라디오 프로그램 프로듀서다. 옮긴이 김희주는 연세대 영문학과를 마치고 현재는 광고기획분야에서 일하며 창작도 번역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