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CG 전략 인사이트

미타치 다카시 지음/보스턴컨설팅 옮김/영림카디널

저자는 교토대학 문학부와 하바드대 MBA를 졸업하고, 일본항공주식회사를 거쳐 보스톤컨설팅그룹에 입사했다. 금융과 소비재,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사럽전략과 그룹 경영, 혁신, 가격책정, M&A분야 등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보스톤컨설팅그룹은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회사로 63년 설립 이래 최초로 전략이라는 개념을 경영에 도입했다. 현재 전 세계 31개국 60개 사무소에서 3,500명 이상의 컨설턴트가 활약 중이다.

보스턴컨설팅그룹은 풍부한 지적 네트워크와 역량을 기반으로 금융과 소비재, 유통, 정보통신, 하이테크, 의약 등 각 산업 내 선도 기업에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최적의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2. 결혼의 기술

윌리엄 글라써 지음/우애령 옮김/도서출판 하늘재

저자는 정신과 의사로 일하면서 전통적인 정신치료 방법에 회의를 느끼고 비행청소년과 환자들에게 현실치료를 적용시켜 대단한 호응을 얻었다.

이 책은 결혼생활의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남녀관계에 관한 왜와 어떻게를 아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려깊은 책이다.

3. 한국의 연쇄살인

표창원 지음/랜덤하우스

악마도 고개를 돌릴 만큼 참혹한 범죄, 연쇄살인범들의 범죄와 심리를 파헤친 현장 보고서다. 저자는 실제 경찰관 출신으로, 연쇄살인과 엽기범죄 등 각종 범죄와 살인자들의 심리를 날카롭게 분석해 내는 걸로 유명하다. 경찰대를 졸업하고 현재 경찰대 교수로 재직중이다.

한국내 연쇄살인은 2000년도를 기점으로 매해 1건 꼴로 발생하고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퍼져 있는 폭력성을 고려할 때 앞으로 불거질 범죄 유형과 규모를 익히 짐작할 수 있다. 이에 대한 경종을 울리고 앞으로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