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모은중경

월운 스님 옮김/도서출판 지영사

어버이날 부르는 노래가 있다. 제목은 <어머니 마음>, 고 양주동 선생이 노랫말을 지었는데, 불교적인 효사상을 담고 있다. 그 구체적인 출전이 바로 부모은중경이다.

옮긴이 월운 스님은 현재 봉선사 조실이자 동국대역경원 원장을 맡고 있다. 2000년에는 한글대장경 전 318권을 완간하는 위업을 이뤄냈다. 이 책은 청소년을 비롯해 일반인도 읽기 쉽도록 원을 세워 간행한 것이다.

2. 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구매관리 테크닉 95

지은이 스가마 쇼지/옮긴이 서혜영/비즈니스맵

최근들어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욕구가 다양해지고 있다. 무한경쟁시대에 세계적으로 시장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모든 기업들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저마다 제품 가격을 내리거나 고기능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처럼 경쟁 심화 상황에서 매출을 크게 기대할 수 없다면 그 해답은 효과적인 구매활동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는 것만이 주요한 이익 창출의 주역으로 부각될 수 밖에 없다.

이 책은 구매관리 중요성이 커지는데 따른 표준적인 논의의 틀을 제시하고 기업 경쟁력 확보 차원의 구매관리 진행방법과 전망에 대한 종합적인 정리를 시도했다.

3. 해적선

릭 하우프트 지음/김태성 옮김/이룸

저자 릭 하우프트는 다큐멘터리 작가이자 잠수부인 동시에 탐험가다. 독일에서 태어나 실종된 배의 잔해를 찾아 거의 모든 대양에서 24번의 탐험을 수행했다.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다수의 다큐멘터리 영화도 제작했다.

지금은 사진작가의 지원을 받아 카리브 해의 수중묘지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보존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 책의 부제는 300년 역사를 깨우는 카리브 해의 대발굴이다. 부제만큼이나 카리브 해에 침몰했던 해적선이 남긴 유적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