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쉐우민의 스승들

우 꼬살라 사야도-우 떼자니아 사야도 지음/묘원 엮음/도서출판 행복한 숲

저자는 2명이다. 우 꼬살라 사야도는 1951년부터 마하시 선원에서 인터뷰 사야도 직책을 10년동안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1960년 쉐우민 또야를 설립해 40년 동안 머물며 수행을 하면서 그곳을 찾는 수행자들의 수행지도를 했다. 2002년 11월 20일 세수 90세, 법랍 70년에 열반했다.

또 우 떼자니아 시아도는 현재 양곤 밍갈리돈 구 까따미야 뉴타운에 있는 쉐우민 담마수카 또야에서 내국인과 외국인들에게 명상을 지도하고 있다. 엮은이 묘원은 현재 한국 위빠사나 선원장으로 있다.

2. 하고싶다. 하고 싶다. 하고싶다

하우석 지음/다산북

저자는 광고학을 전공하 광고대행사에 입사한 뒤 발군의 기획력을 인정받아 27세에 차장으로 초고속 승진했다. 그 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플래너로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쌓았다. 97년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인 (주)핀포인트 마케팅을 창립해, 삼성과 LG, SK, 현대, 동양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국내 유수 기업과 조직의 마케팅에 힘써왔다.

저자는 이미 기획의 예술서락 극찬을 받은 베스트 셀러 <100억짜리 기획력>과 대한민국 기획의 대중화를 이끈 <기획 천재가 된 홍대리>, <발표의 기술>등이 있다. 또, 걷는 것을 통해 기획의 아이디어와 건강을 관리하는 마인들을 다룬 <걷는 인간 죽어도 안 걷는 인간>도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