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광복절인 오는 토요일 서울시내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겠다고 예고한 시민단체들에게 집회 취소를 촉구했습니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 겸 시민건강국장은 오늘 오전 시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대규모 인파가 밀집해 모이는 집회 특성상, 코로나19 확산 위험이 높다”며 “서울시는 어제 해당 단체들에 ‘집회 취소’를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국장은 집회를 취소하지 않을 경우, ‘집회 금지’ 명령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차단하겠다며 신속한 결정을 촉구했습니다. 

현재 오는 광복절에 여러 단체들이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를 열겠다고 신고한 상태이며, 신고된 인원만 4만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시는 도심 내 집회금지구역 안에서 집회를 열겠다는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집회금지 명령을 내리고 있고, 금지구역 밖에서 집회 신고를 한 17개 단체에 대해서는 연락처가 확인되지 않는 3곳을 제외한 14곳에 취소를 공식 요청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오늘 자정을 기준으로 서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어제보다 15명 늘어난 1,70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시는 아울러 의료계가 모레인 14일에 집단휴진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권역과 지역응급의료센터 등 응급실 운영 의료기관 64개소는 24시간 진료를 유지하고,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284개소에는 평일 진료시간을 확대하고 주말과 공휴일 진료를 요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